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상세

농협금융 하반기 자산운용 전략회의 개최 2020.07.30


농협금융 하반기 자산운용 전략회의 개최

- ‘with 코로나 시대’의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방향 모색 -


 
□ NH농협금융(회장 김광수)은 28일, 서울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금융지주 김형신 사업전략부문장(부사장) 주관으로 계열사 자산운용부문 부서장과 함께 하반기 자산운용 전략회의를 개최했다.
 
□ 이 날 회의에서는 코로나19에 따른 상반기 농협금융 자산운용의 성과를 분석하고, 하반기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방향을 모색했다.
 
□ 특히 국내 금융시장의 자금흐름 구조를 분석하고 각 금융기관의 조달 및 운용 현황을 파악함으로써 상반기 증권사의 자금경색으로 촉발된 유동성위기의 원인과 시사점을 도출하여 향후 각 계열사의 자금 조달 및 운용 전략에 대하여 심도 깊게 토론했다.
 
□ 또한 “숫자로 알아보는 상반기 금융시장” 이라는 부제로 상반기 금융시장의 주요 이슈를 10개의 숫자로 풀어 코로나19 위기로 변동성이 심했던 상반기 금융시장과 이에 대응한 농협금융 자산운용의 성과를 흥미 있게 분석했다.
 
□ 한편 신환종 NH투자증권 FICC리서치센터장은 ‘코로나19 이후 글로벌 정치·경제’라는 주제로 자산버블, 정책, 시장과 정부의 대결 및 지정학적 패러다임의 변화까지 다차원적인 관점에서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강의로 주목을 받았다.
 
□ 이 날 회의에서 김형신 사업전략부문장(부사장)은 상반기에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잘 대처해 준 임직원들을 격려하고, ‘금번 위기를 기회로 삼아 농협금융의 자산운용부문이 더욱 도약하는 발판을 만들자’면서, 하반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는 코로나19 위기에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신중하고 안정적인 운용을 당부했다.

내용문의 : NH농협금융지주 사업전략부 김진아 차장 / Tel.(02)2080-8654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손병환 농협은행장, 직원들과 디지털 휴먼뱅크 토론회 가져 2020.07.30
다음글 농협금융, 해외점포장과의 화상회의 개최 2020.07.30
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