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상세

농협, 보이스피싱 예방앱「NH피싱제로」 출시 2020.06.19


농협, 보이스피싱 예방앱「NH피싱제로」 출시

- 농축협과 농협은행 고객 자산을 선제적으로 보호하기 위한 목적
- 통화내용을 실시간 AI로 분석하여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알림


 
□ 농협상호금융(대표이사 이재식)과 NH농협은행(은행장 손병환)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보이스피싱 예방앱 「NH피싱제로」를 공동 개발·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.
 
□ 예방앱을 휴대폰에 설치하면 저장되지 않은 번호로 수신한 통화에 대한 보이스피싱 위험도를 알려주는데, AI가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하여 위험도가 일정 수준 이상일 경우 위험도(경계, 심각)를 팝업창으로 알려주며 동시에 진동과 경고음성을 내보낸다.
 
□ 또한, 예방앱에 접속하면 금융감독원과 연계하여 피싱 피해사례도 제공하는 등 추가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.
 
□ 농협의 「NH피싱제로」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, 만 14세 이상 농협고객이면 누구나 가입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.
다만,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이용이 가능하고, 보안상의 문제로 아이폰에서는 이용이 불가하다.
 
□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강문철 부문장은 “최근 보이스피싱 수법이 고도로 진화하고 있고, 그 피해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”며, “「NH피싱제로」가 보이스피싱으로부터 고객들을 보호하는데 선제적인 대응체계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”고 밝혔다.

내용문의 : NH농협은행 소비자보호부 유동열 차장 / Tel.(02)2080-8871
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NH농협은행 준법감시부문, 농번기 일손부족 농가 찾아 봉사활동 실시 2020.06.19
다음글 농협금융, 저축은행·리츠운용 대표이사 최종후보자 추천 2020.06.22
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