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상세

농협금융지주 임추위, 차기 농협은행장 최종후보자 선정 2020.03.20


농협금융지주 임추위,
차기 농협은행장 최종후보자 선정



- 손병환 現농협금융지주 부사장을 차기 행장 후보로 추천


농협금융지주 임추위, 차기 농협은행장 최종후보자 선정




 
□ 농협금융지주(회장 김광수)는 20일, 임원후보추천위원회(이하 임추위)를 열고 농협은행 은행장 최종 후보로 손병환 現 농협금융지주 경영기획부문장(부사장)을 추천했다.

  ○ 농협금융 임추위는 사외이사 4인, 비상임이사 1인, 사내이사 1인 총 6인의 위원으로 구성된다. 임추위는 완전자회사 대표이사 후보자를 심사·선정하며, 그 외 계열사는 해당 회사별 임추위에서 후보자를 추천한다. 사내이사인 손병환 농협금융지주 경영기획부문장은 대표이사 후보군에 포함돼 이번 임추위에서는 제외됐다.


□ 농협금융지주 임추위는 지난 4일 경영승계절차를 개시한 후, 종합적인 경영능력, 전문성, 디지털 역량 등을 중심으로 후보자를 압축해 왔고, 20일 마지막 심층면접을 거쳐 최종 후보자를 선정했다.


□ 손병환 내정자는 중앙회 기획실장, 지주 사업전략부문장 및 경영기획부문장을 역임해 농협내 대표적인 기획·전략통으로 통한다. 또한, 은행 스마트금융부장을 거치며 디지털 환경에 대한 전문성도 겸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농협은행 신임 행장으로 최적임자라는 판단이다.


□ 손병환 내정자는 24일 개최되는 농협은행 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. 임기는 2년이며, 2020년 3월 26일부터 개시된다.


□ 한편, 농협금융 임추위는 이 날 사외이사 후보에 대한 추천절차도 마무리했다. 금차 임기가 만료되는 이기연, 이준행, 박해식 사외이사에 대해 이사회 운영의 연속성 확보를 위해 연임을 결정했다. 연임되는 사외이사들은 같은 날 오후 개최되는 농협금융지주 임시주주총회를 거쳐 최종 선임된다. 새로운 임기는 2년이며, 2020년 4월 1일부터 개시된다.


내용문의: NH농협금융지주 인사전략팀 차장 정재민 / Tel.(02)2080-8633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농협금융, 코로나19 피해기업 신속 여신지원대책 논의를 위한 화상회의 개최 2020.03.19
다음글 NH투자증권, 제 53기 정기주주총회 결과 2020.03.26
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