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상세

농협금융 임직원 대상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런치세미나 개최 2019.11.06


농협금융 임직원 대상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런치세미나 개최


- 저금리 시대, 연금운용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 제시 -


 
농협금융 임직원 대상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런치세미나 개최


 
□ 농협금융(회장 김광수)은 5일 중구 농협금융 본사에서 40여명의 임직원이 참가한 가운데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방안을 주제로 런치세미나를 개최했다.


□ 이날 세미나는 저금리 시대에 연금자산 수익률 제고 방안과 운용 기법, 대표상품으로 주목받는 TDF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관심 있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진행되었다.


□ 최근 퇴직연금의 낮은 수익률로 인해 소비자들의 불만이 높아지고 기금형 퇴직연금제도 도입이 예정되는 등 퇴직연금 시장에서 실적배당형 상품에 대한 많은 관심이 커지는 가운데 참석한 임직원들은 TDF상품에 높은 관심을 가졌다.


□ TDF(Target Dated Fund)는 은퇴 이후 생활자금에 대한 가입자의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한 상품으로 국내 공모펀드 시장에서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데, 이 상품은 가입자의 별도 운용지시가 없더라도 생애기간 동안 자산 포트폴리오 비중을 자동으로 조절하여 운용수익률을 관리하게 된다.


□ 최근 NH-Amundi자산운용도 ‘19.5월말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웰스파고(Wells Fargo)의 자문을 받아 “NH-Amundi 하나로 TDF”를 출시했으며, 4일 현재 수탁고 총액은 261억원이다.


□ 앞으로도 농협금융은 저성장 고령화 시대에 고객들의 노후 지원 및 퇴직연금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상품 역량을 집중하는 등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.


내용문의: NH-Amundi자산운용 마케팅전략부 팀장 신제요/ Tel.(02)368-3676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NH농협금융 김광수 회장, IT부문 디지털전환(DT) 추진전략 현장점검 2019.11.06
다음글 NH농협은행, 빅데이터 분석 경진대회 NH-BIG 콘테스트 & 어워즈 개최 2019.11.07
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