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상세

NH농협은행,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 착수 2019.03.14


NH농협은행,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 착수

- IoT와 빅데이터에 기반한 스마트빌딩으로 탈바꿈



 

□ NH농협은행(은행장 이대훈)은 12일 경기도 의왕 소재 NH통합IT센터에서‘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’를 가졌다.


□ 이번 프로젝트로 농협중앙회 및 농협은행·농협생명·손해보험·투자증권 등의 IT자산이 집결한 NH통합IT센터는 IoT와 빅데이터에 기반하여 전산장비 및 시설관리를 수행하는 스마트빌딩으로 탈바꿈하게 된다.


□ 예컨대, 전산장비·개폐기 등 주요설비와 사무공간에 IoT센서를 부착해 설비의 온습도, 전력이용현황 등의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장애요소를 사전에 감지하고 최적의 상태를 유지한다. 또한 센터내 출입문이 열려있으면 센서를 통해 개방된 문의 위치를 운영자에게 안내하는 등 이상상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.


□ 이원삼 IT부문 부행장은 “NH통합IT센터에 IoT와 빅데이터 등 첨단기술을 결합해 센터운영의 안정성과 효율성이 대폭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”고 말했다.


□ 한편, NH농협은행은 데이터센터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해 올해 2월 SK㈜ C&C를 주사업자로 선정해 2019년 9월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.


내용문의 : NH농협은행 IT부문 차장 오승철 / Tel.(031)727-5178
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, 디지털 인재확보 속도낸다 2019.03.12
다음글 NH농협은행, 대학생 봉사단 N돌핀 7기 발대식 2019.03.14
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