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상세

NH농협금융, 리스크관리부문 2019년 농협금융 리스크관리 결의대회 개최 2019.01.10


NH농협금융, 리스크관리부문
「2019년 농협금융 리스크관리 결의대회」개최


- 금융지주 리스크관리 컨트롤 기능 강화로 지속성장 기반 구축 확립 -



 
□ 농협금융(회장 김광수)은 9일 서대문 농협은행 본사에서 「2019년 농협금융 리스크관리 결의대회」를 개최했다.


□ 농협금융은 김광수 회장의 방침에 따라 올해 지주 차원의 통합 리스크관리를 통한 컨트롤 기능을 강화하고 경기침체 가능성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.


□ 특히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 강화와 제2금융권에 대한 DSR 확대 적용 등 금융회사에 대한 건전성관리 강화가 요구됨에 따라 부동산PF, 해외 대체투자 등 고위험자산을 집중 관리할 예정이다.


□ 또한 경기침체 우려 속에서도 지속 가능한 성장기반 구축을 위하여 리스크관리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다. 기업 신용평가 시스템을 개선하여 기업차주에 대한 신용평가 역량을 제고하고, 자산군별 RORWA (Returnon Risk Weighted Asset : 위험가중자산 대비 수익률) 분석을 통해 선별적으로 자산을 확대함으로써 리스크에 부응하는 수익을 창출한다는 전략이다.


□ 이날 결의대회에 참석한 허충회 리스크관리부문장은 「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위한 리스크관리부문의 역할과 직원의 자세」를 강조하고, 지속성장경영체계 확립을 위한 선제적 리스크관리를 주문했다.


□ 이어 신환종 NH투자증권 리서치센터장의 「글로벌 정치·경제 혼란과 리스크관리 방향」을 주제로 한 강연을 통해 글로벌 리스크요인을 면밀히 점검하고 대응방안을 함께 공유하는 자리가 되었다.


□ 이날 행사에 참석한 농협금융 리스크관리부문 110여 명의 임직원은 농협금융의 지속성장 기반 구축을 통해 농협의 수익센터 역할을 충실히 이행함으로써 농가소득 5,000만원 달성에 앞장설 것을 다짐하고, 윤리경영도 실천할 것을 결의했다.


내용문의 : NH농협금융지주 리스크관리부 차장 김대영 / Tel.(02)2080-8699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NH농협은행, 2019년 경영목표 달성회의 개최 2019.01.10
다음글 이대훈 농협은행장, 현장경영 본격화... 더욱 건강한 은행을 만들자 2019.01.11

목록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