새소식/보도자료

나누는 기쁨 행복한 동행 새소식/보도자료를 전합니다.

새소식/보도자료 리스트

이경섭 농협은행장, 자매결연마을 영농철 일손돕기 나서 2017.04.19


이경섭 농협은행장, 자매결연마을 영농철 일손돕기 나서

 



- 명예이장으로 위촉된 진천 보련마을 다시 찾아 -



  

□ NH농협은행(은행장 이경섭) 직원 40여명은 19일 자매결연 마을인 충북 진천군 진천읍 보련마을을 다시 찾아 영농철 일손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.

 
 

□ NH농협은행은 작년 5월「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」운동을 통해 팜스테이 마을인 보련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, 이경섭 은행장이 명예이장으로, 글로벌사업부(부장 김윤수) 직원들이 명예주민으로 위촉된 바 있다.

 
 

□ 농협이 범국민운동으로 추진 중인「또 하나의 마을 만들기」는 기업 CEO 및 단체장 등을 농촌마을의 명예이장으로 위촉하고, 소속 임직원을 명예주민으로 참여시켜 상호교감과 인정을 나누며 농업·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도농혁신운동이다.

 
 

□ NH농협은행은 자매결연 마을을 매년 두세차례 이상 방문하며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고 있으며, 영농철 일손돕기, 팜스테이 시설 이용, 마을회관 도배 및 페인트칠, 환경정비 등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활동을 펼쳐왔다.

 

□ 이날 이경섭 은행장을 비롯한 농협은행 직원들은 마을주민과 함께 고구마 등 농작물 파종 전 비닐 씌우기 작업을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.

 

□ 또한 자매결연마을인 보련마을 어르신들과 주민들의 평소 건강관리를 위하여 의료용 자동혈압측정기 세트를 기증했다.
 

 

□ 이경섭 은행장은 보련마을 어르신들과 일일이 안부 인사를 나누며 “농협은행 3.1전략의 일환으로 농심(農心)에 기반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며, “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농협은행과 보련마을이 아름다운 인연을 이어가길 희망한다”고 말했다.

 


내용문의 : NH농협은행 글로벌사업부 과장 김평구/ Tel.(02)2080-7902


새소식/보도자료 이전글 다음글 보기
이전글 NH농협은행, NH-패널단 발대식 개최 2017.04.19
다음글 NH농협생명, 후순위채권 3,000억원 발행 2017.04.28

목록보기